본문 바로가기

책으로 떠나는 여행/티켓팅 책

디지털 정리의 기술

나는 아이폰 유저로서, 아이폰을 활용한 정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에버노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어플로 정리를 하려고 노력 하면서 공부 중이다.

그래서 나는 서점을 가면 컴퓨터 분야 쪽에 신간들을 살펴본다. 그래서 신간이 나오면 구매 및 빌려서 정보를 획득하고 그것을 또 다시 활용해보는 편이다. 

그런데 내가 모르는 책이 있었다.

<디지털 정리의 기술> 어 내가 왜 몰랐지? 생각을 했는데 알고보니 자기계발 분야로 나왔네.  자기개발로 내도 되겠구나 싶지만, 분야 고객 특성상 디지털 관련은 컴퓨터 쪽 한마디로 1차 타겟 분야가 결국 독자 타겟이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그래도 찾아서 책 읽어 봐야겠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 궁금 궁금

막상 목차를 보니 왠만한건 에버노트로 다 될 것 같은 기분이 든다................................................그래도 한번 읽고 판단해야지.



프롤로그 소중한 내 시간을 찾는 디지털 정리의 기술

PART 1 디지털 정리란 무엇인가-생각편

01. 애플리케이션의 문제가 아니다
02. 디지털로 일과 생활의 중심을 잡다
03. 고정된 책상이 사라진다
04. 개인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갖추었는가
05. 앉아서 세계 곳곳의 정보 수집하기
06. 시간은 줄이고 성과는 배로 높이는 정리의 힘
07. 스마트 시대의 뇌 활용법

PART 2 디지털 수집의 기술

08. 일의 기본 프로세스: 수집 ▷ 정리 ▷ 발산
09. 정보 수집하기
[기술 01] 자료 모아서 보기
[기술 02] 나중에 다시 읽기
[기술 03] 아날로그 자료의 수집
[기술 04] 매일매일 ‘메일’수집
[기술 05] 정보의 자동수집
[기술 06] 글로벌한 수집
10. 약속과 할 일 수집하기
[기술 07] 약속 수집하기
[기술 08] 할 일 수집하기
11. 사람 정보 수집하기
[기술 09] 주소록 및 명함 관리

PART 3 디지털 정리의 기술

12. 할 일 정리의 기술
13. 이메일 정리의 기술
[기술 15] 메일함 구분과 필터링
14. 아날로그 자료의 정리
[기술 16] 회의록 정리
[기술 17] 노트와 메모 정리
[기술 18] 영수증 정리
[기술 19] 각종 증서 정리
15. 디지털 자료의 정리
[기술 20] 로컬 파일의 정리
[기술 21] 클라우드 파일의 정리
나의 디지털 라이프 24시

에필로그
부록 디지털 달인의 정리의 기술